이화원 풍경

Posted by 사부노
2014. 7. 29. 15:19 CAMERA/PHOTO

고요한 궁,

웅장한 하늘




비슷한 앵글로

웅장함을 어떻게든 표현해보려고 노력했는데 아직 어렵네요 ㅜㅜ

ISO를 아무리 낮춰도 어딘가는 지저분해보이는 이사진들을 어떻게 해야할지 ㅜㅜ

갖고 싶다 오막삼..!


요즘은 여러 블로그를 다니면서 좌절할 때가 많습니다..

어떻게 찍어야 하는가 ..ㅠㅠ



'CAMERA > PHOT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화원 풍경  (26) 2014.07.29
하늘이 열리다  (16) 2014.07.26
이화원颐和园의 아침  (8) 2014.07.25
달 시리즈  (6) 2014.07.23
흘러가다  (15) 2014.07.17
달 촬영 업그레이드 버전!  (10) 2014.07.15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span>
  1. 저도 사진을 잘 못찍어서 그냥 카메라 내에 있는 기능으로 그냥 찍어요ㅠㅠ
    사진 잘찍고 싶은데, 그러지 못해서 안습이라는~ㅎㅎㅎ

    그래도 멋있께 찍으셨는걸요?ㅎㅎ
    원래 사진은 포토샵이라는데, 포토샵으로 수정을..ㅋㅋㅋ
    • 사진 블로그인데 사진을 잘 못 찍는게 아이러니 합니다..ㅋㅋ
      ㅋㅋㅋ.. 린미님 같이 포토샵이나 배워봐요
  2. 이미 충분히 멋진 풍경을 담으셨는데요.
    저는 주로 애들 사진만 찍어서 풍경사진 잘 찍으시는 분 보면 부러워요.
    물론 애들 사진도 그닥 잘 찍지는 못하지만요.. ㅠㅠ
    그리고 저 거대한 바다같은 호수가 인공 호수였다니 대륙의 스케일은 상상을 초월하네요.
    • 충분히 멋지다고 해주셔서 감동 먹었어요 ㅜㅜ
      전 쮸니님 두 공주님들 사진 볼 때마다 감탄하는데요~!
      역시나 사랑으로 찍어서 그런지 사진들이 살아있는 것들을 느낍니다
      욕심내지말고 마음가다듬고 찍어야지용 ㅜㅜ

      중국 스케일은 진짜..
      호수에서 배타면서 찍은사진인데 호수 진짜 크더라구요..ㅋㅋ
      한국엔 이런거 없겠지..라고 계속 생각이 들더라는..
      옛날 우리나라 신하들이 중국왔다가 이런거 보면 주눅들었을거 같아요 -.-
  3. 앞은 강인가요? 아님 호수인가요?
    정말 좋은 위치에 있는 궁이네요.
    한참을 바라보게 돼요.
    저 궁 안에서 바라보는 세상은 어떨지 궁금해져요.
    그리고 사진은 이미 잘 찍으시기 때문에 그렇게 계속 찍으시면 될 것 같아요.
    잘 찍는다 느끼는 분들도 잘 보면 수천 수만 장을 사진찍고 골라골라 올리는 분들이 많잖아요.
    그저 지금도 연습일 뿐!!^^ 그냥 계속 찍는 겁니다!!
    • 청나라 서태후의 인공 호수에요~
      중국 3대 못된 X 중에 한 명..ㅋㅋ

      아톱님의 힐링이 담겨있는 한 마디 덕분에 힘이 납니다 ㅎㅎ
      열심히 찍을게요~^^
  4. 우와~ 웅장한 모습이 인상적이고 멋지네요~
    덕분에 눈이 제대로 호강하고 갑니다^^
    • 눈 호강하셨다니 너무 감사합니다
      힘이나네요^^!!!!
  5. 두 번째 사진부터 세 개가 곰돌이로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다고 나오는데, 한번 클릭해봤더니 팝업창이 뜨면서 사진 감상이 가능했어요. ^^
    • 엑박뜰때 어떻게 해야할질 몰라서 ㅜㅜ
      그래도 클릭까지 하시면서 봐주셔서 감사해요!
    • 네ㅎㅎ 꼭 처음에 볼 때는 그러는데 다시 보면 잘 나오네요. ^^
  6. 바라보고 있으니 편안함이 느껴지네요^^ 좋습니다~
  7. 와.. 사진 참 멋집니다~
    오히려 노이즈가 살짝 낀모습이 더 멋져보입니다.
    이사진때문에 북경여행 가고싶은 마음이 불쑥불쑥
    만약 그래도 노이즈가 거슬리신다면 삼각대를
    한번 사용해 보세요~
    • 삼각대와 노이즈가 관련이 있었나요?!
      오오..
      빛이 강해서 ISO는 100~200에 놓고 찍고 있었거든요
      삼각대가 떨림을 막아주는 것 말고도 노이즈도 처리할 수 있나요?!
      진짜 궁금하네요 ㅜㅜ 해무이님 알려주세용 ㅜㅜ
  8. 촬영 정보를 알려주시면 더 자세하게 확인가능할거 같은데요
    혹 어둡게 찍으신 후 밝게 보정하셨나요??
    조리개라던지 셔속 이런것 알려주시면 될거 같아요
    • 첫번째 사진은
      f/8 1/1000 iso400 23mm

      두번째 사진은
      f/8 1/125 iso100 50mm

      이에요.
      제가 늘 라이트룸으로 간단한 보정을 하곤 하는데
      늘 마음에 들지 않는 건 구도상의 지저분함이 아니라 결과물 그 자체의 지저분함(?)이에요.. 정확히 표현은 못하겠는데
      뭔가 또렷하지 않다고 해야하나...
      ㅜ.ㅜ 답답한 느낌이에요


  9. 모드는 어떤모드룰 사용하셨는지 모르지만
    위의 사진같은 경우는 하늘과 건물의 노출차 때문에
    건물의 암부를 올리다보니 노이즈가 생긴거 같습니다
    이렇게 건물과 하늘의 노출차를 극복하려면 삼각대를 이용해서 브라케팅 촬영해서 합치는 방법이 있습니다
    hdr이라고도 하지요
    http://naps.tistory.com/m/post/521 여기 사진을 보면
    노출을 두스탑 씩 삼각대촬영후 합친 사진입니다
    한장으로 배경과 건물을 살리려면 노이즈가 생기지요
    http://naps.tistory.com/m/post/520 여기서 첫번째 사진을 보면 말몸에 노이즈가 보이실 겁니다

    이외에 사부노님 사진을 클릭해보면 리사이즈가 안된
    원번으로 사진을 올리셨기때문에 선명도가 좀 떨어져 보일수 있습니다 다단계리사이즈를 하시면 사진이
    좀더 선명해집니다
    • 올려주신 링크들 잘 참고하겠습니다!!
      다단계리사이즈라는게 무엇인지만 더 여쭤봐도 될까요 ㅜㅜ?
  10. 그리고 되도럭이면 풍경 촬영시 m모드로 촬영해서
    노출을 수동으로 약간 밝게 딤으신후 보정하시는게
    노이즈를 줄이실 수 있습니다 av모두시 노출 스탑을 올리면 되겠죠
    http://naps.tistory.com/m/post/565 이사진들이 위의방법으로 촬영후 수정한것입니다
  11. 사진 사이즈를 한반애 줄이는게 아니고 나눠사 줄이는거지요
    4000픽셀 사진이라 하면 4000-2500-1400이런식으로요
    포토샵 기준 사이즈 줄일때마다 언샾마스크도 줘야해요
    • 저는 리사이즈를 하지 않고 티스토리 자체에서 리사이즈 해서 올렸는데 그게 원인이 된 것일수도 있겠네요 ... ㅜㅜ

      말씀하신 브라케팅 촬영은
      M모드에서 조리개와 iso를 고정하고 셔터만 변환시켜 노출변경하면서 찍는 것 인가요..?
      그래서 나온 결과물을 합성하는 건가요..?
      ㅜ.ㅜ 이것저것 꼬치꼬치 물어대서 죄송합니다
  12. 핸드폰으로 작성하느라 오타 천지입니다 ㅜㅜ
    • 오타는 괜찮습니다 ㅜㅜ 배우는 놈이 잘 알아보고있습니다!!!
      그나저나 갑자기 머릿 속이 하얗게.. ㅜㅜ
  13. 네 셔속으로만 노출 변경하사면 되고요
    바디내에 브라케팅촬영이라고 노출 3단계 정해서
    세장 연속 촬영하는 모드가 있습니다
    카메라 설정에서 찾아보세요
    • 아하...!
      워낙이 무식해서 똑딱이 처럼 썼는데..
      무슨말씀인지 어느정도 이해가 됬어요!!!
      한국은 많이 늦은시간인데 죄송하고 감사해요!!

하늘이 열리다

Posted by 사부노
2014. 7. 26. 11:49 CAMERA/PHOTO




하늘에서 빛이 내려올 때

천사를 본 듯 하다






요 며칠간은 커플의 북경여행 덕분에 갔던 이화원에서 찍은 풍경들을 하나하나 올릴까 합니다^^

몇 장 건졌다고 생각되는게 있어 올려보는데

보면 볼 수록 아쉽네요..


이런 빛내림은 어떻게 표현해야 더 신비(?), 신성(?)한 느낌이 나는지 

잘 아시는분 계시면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ㅜㅜ

'CAMERA > PHOT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화원 풍경  (26) 2014.07.29
하늘이 열리다  (16) 2014.07.26
이화원颐和园의 아침  (8) 2014.07.25
달 시리즈  (6) 2014.07.23
흘러가다  (15) 2014.07.17
달 촬영 업그레이드 버전!  (10) 2014.07.15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span>
  1. 하늘도 바다도 산도 보기 좋네요~ㅎㅎ
    • ㅎㅎ 감사합니다 현태님 티스토리 업데이트가 느리네요!
    • 잌... 아무래도 인물관련된건 네이버에 올리다보니... 네이버에 서이거시면 어마어마하게 많이 있습니다!!ㅎㅎ
  2. 지금 사진만으로도 충분히 빛내림이 잘 표현됬네요~~!
    더 느낌을 내고 싶다면 hdr보정법이 있는데 hdr을 쓰게 되면
    사진이 너무 인위적인 느낌이 나서 지금 사부노님 사진이 딱 보기 좋습니다~
    • 오막삼의 hdr 써보고 싶어용 ㅜㅜ
      제 사진이 보기 좋다고 하시니 감사합니다 !!
  3. 와~~저도 이런 하늘 너무너무 좋아해용!ㅎㅎㅎ
    더 잘 표현하는 방법은.....포토샵이 아닐까용?ㅋㅋㅋㅋ
    지인이 그랬어요~ㅋㅋ사진은 포토샵이라며..ㅋㅋㅋㅋ
    • 역시 포토샵.. 방치해둔 GTQ 책이나 봐야될거같아요 ㅜㅜ
  4. 와 사진이 정말 이쁘네요
  5. 참 아름답네요. 확실히 땅이 넓어서 그런지 몰라도
    중국도 아름다운 지역이 맣은것 같아요.ㅋ
    언제쯤 가볼려나ㅎ
  6. 하늘에서 내려온 천사는 같이 맛집도 다니고 사진도 찍고 하면서 항상 보고 계신거 아닌가요?
    강인가요? 바다인가요? 멋드러진 하늘과 너무 잘 어울리는데요.
    빛내림 사진 더 잘 찍는법은 고수분들께 패스..저도 궁금하네요. ㅎㅎ
    • 요기는 이화원안에 인공호수에요 ㅋㅋ 그 옛날 서태후가 자신을 위해 지엇다는...ㅋㅋ 엄청나죠.. ㅋㅋ

      해무이님이 요게 딱 좋은거라네요 ㅜㅜ 만족해야죵 ...ㅜㅜ
      다른 사람 사진보고 연구해봐도 모르겠어요 ㅜㅜ
      사진 너무 어려워요..
  7. 이렇게 보면 하늘은 참 신비로운거 같아요^^
    • 하늘의 신비로움을 언제나 사모하지만
      볼 때마다 한숨이 나오는 ㅜㅜ 어떻게 담아야하는지..
  8. 하늘과 땅의 밝고 어두움이 차이가 심해서 그렇게 느끼시는 듯 합니다.
    앞에 분이 말씀하신 대로 HDR을 표현하시면 좋을 듯 해요.

이화원颐和园의 아침

Posted by 사부노
2014. 7. 25. 09:58 CAMERA/PHOTO

서태후가 죽을 때 까지 떠나지 못했다는 이화원...

그 아침이 아름답다





'CAMERA > PHOT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화원 풍경  (26) 2014.07.29
하늘이 열리다  (16) 2014.07.26
이화원颐和园의 아침  (8) 2014.07.25
달 시리즈  (6) 2014.07.23
흘러가다  (15) 2014.07.17
달 촬영 업그레이드 버전!  (10) 2014.07.15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span>
  1. 푸른하늘과 황토빛 지붕이 참 아름답습니다.
    기와위에 어처구니가 우리나라와는 확연히 다르네요~~
    아..북경에서도 어처구니라고 부르나요??
    • 중국에서는 어처구니를 檐头라고 부릅니다 ㅎㅎ
      '지붕 머리끝에 붙어있는' 의미로 볼 수 있어요 ㅎㅎ
      대부분 동물이나 전설속 동물로 표현하는데 우리나라와는 확실히 좀 달라요 ㅎㅎ~
  2. 하늘 빛이 정말 이뿌네요.
    중국은 우리나라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또다른 매력이 있는거같아요.
    • 네 ㅎㅎ
      다시 한국 갈 생각하면 ㅜㅜ
      북경이 더 편해졌어요
  3. 왠지 낯설지가 않은 풍경이네요. 이쁩니다^^
  4. 하늘을 보니 뭔가 숨이 트이네요.ㅎ
    하늘에서 다양한 구름도 너무 멋진듯
    사진찍는기술이 좋으신드해요!
    • 하하 칭찬 감사합니다
      아직 사진찍는 기술은 없답니다 ㅜㅜ 생겨야할텐데..

달 시리즈

Posted by 사부노
2014. 7. 23. 00:32 CAMERA/PHOTO

여러 컨셉으로 촬영해본 달 입니다.

재밌네요..ㅎㅎ

그나저나 달이 생각보다 너무 빨라요 ㅜㅜ

좀 더 공포스러운?

아니면 로맨틱한 달이 궁금해지네요^^


'CAMERA > PHOTO'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늘이 열리다  (16) 2014.07.26
이화원颐和园의 아침  (8) 2014.07.25
달 시리즈  (6) 2014.07.23
흘러가다  (15) 2014.07.17
달 촬영 업그레이드 버전!  (10) 2014.07.15
추수  (8) 2014.07.14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span>
  1. 오호 첫번째사진 너무좋은데요~~! 점점 실력이 느시는듯!!
  2. 요즘 달 사진에 푹 빠지셨네요.
    달 사진에 너무 빠지면 여친님이 삐지십니다. ㅎㅎ
    오~ 그나저나 달 사진이 점점 더 멋져지네요.
    • 네 ㅋㅋ 둥근달만 보면 카메라 들고 나와서 대기..ㅋㅋ
      선선한 저녁에 참 재밌더라구요!!
  3. 전설의 고향이 따로 없습니다!!
    이 느낌이면 공포영화 제대로 분위기 나겠습니다.ㅎㅎ
    • 저도 딱 전설의 고향 생각했었는데~
      보고 악몽꾸고 보고 악몽꿧던 기억이..

흘러가다

Posted by 사부노
2014. 7. 17. 01:06 CAMERA/PHOTO

가끔 구름이 많은 날

가만히 하늘을 보고 있자면

마음이 뒤숭숭 합니다^^..





추가 사진들 입니다.

모두 저녁 장노출 샷이에요 ㅎㅎ

'CAMERA > PHOT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화원颐和园의 아침  (8) 2014.07.25
달 시리즈  (6) 2014.07.23
흘러가다  (15) 2014.07.17
달 촬영 업그레이드 버전!  (10) 2014.07.15
추수  (8) 2014.07.14
핑크빛 하늘  (10) 2014.07.13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span>
  1. 사진이 엑박으로 뜨네요!
    • 그런가요ㅜㅜ 엑박일땐 어떻게 해야하는지..
    • 지금 보니까 첫 번째 사진은 뜨구 추가 사진 두 장이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다며 곰돌이 아이콘이 뜨네요. ^^
  2. 구름 사이로 푸른 하능이 보이길래 낮인거같은데 집들마다 불이 켜져있어 이상하다 싶었는데 장노출로 저녁쯤에 찍은 사진인가보네요.
    여친님과 함께 찍으신 핑크빛 하늘? 아니면 추수? 사진과 같은날 찍으신 건가요?
    구도가 비슷하네요.
    • 네 같은 날 찍은 사진이에요 ㅎㅎ
      요즘은 날이 더워 몰아 찍어서 ㅜㅜ 다 비슷한 사진이 나오느라 안타까워요
  3. 핑크빛하늘 2탄인가요???
    구름사이로 보이는 푸른하늘이 참 보기 좋네요~
    • ㅎㅎ 그러고보니 2탄 같아요~!!
      칭찬 감사합니다^^
  4. 우와 괜찮네요. 장노출샷 멋져 보입니다^^
    • 감사합니다!! zorro님 사진 보면서 정말 많이배워용 ㅜㅜ
  5. 시간이 흐름이 느껴지는 밤하늘이 좋네요 :]
    • 저도 이런 시간의 흐름이 나타나는 사진 참 좋아한답니다!!!
  6. 장노출사진 되게 멋있네요ㅎㅎ
    특히 흘러가는 구름이 ㅎㅎ
    • 현태님 오랜만이여요 ㅎㅎ 저도 참 좋아해요~
  7. 뭔가 쓸쓸해 보이는 사진이네요;; 기분탓일라나요 ㅎㅎ
    • 어쩌면 촬영 당시 제 마음이 고독했는지도..ㅎㅎ